기사 메일전송
이사 전에 사용하던 타 지역 종량제 봉투 강화군에서 사용하세요! - 강화군, 타 지역 종량제봉투 사용 확인증 제도 시행으로 주민불편 해소
기사수정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타 지방자치단체에서 강화군으로 전입한 주민이 이전 거주지에서 사용하던 잔여 종량제 봉투를 전입 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타 지역 종량제봉투 사용 확인증 제도를 시행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군은 타 지역 종량제봉투 사용 확인증스티커를 제작하여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하고 전입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쓰레기 배출시 타 지역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아 묶고 확인증을 부착한 후 배출하면 청소차가 수거해간다. 스티커는 지자체간 쓰레기 봉투가격 차액을 노린 다량 인증 방지를 위해 전입세대에 한하여 종량제 봉투 규격별로 가구당 1, 20매 이내로만 배부한다.

 

그 동안 전입 주민들은 타 지자체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를 배출한 경우 수거를 하지 않는 등 불편을 겪어 왔다. 타 지역 종량제봉투 사용 확인증을 희망하는 전입세대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강화군 관계자는 전입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타 지역 종량제봉투 사용 확인증 제도를 추진하게 되었다생활 폐기물 감량과 규격봉투 사용 준수, 재활용품 분리배출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쾌적한 생활환경이 유지되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9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