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 ‘정보화 장벽’ 해소 도와드려요. - 강화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정보화 집중 교육’
기사수정

강화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2일 관내 장애인들의 정보화 활용능력과 사회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본격적으로 장애인 정보화 교육운영에 들어갔다.

 

그간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던 정보화 교육은 주 2회씩 입문반·기초반·활용반으로 1:1 맞춤 학습을 통해 이용자들의 정보화 길잡이 역할을 하며 150여명의 수강 졸업생들을 배출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16년부터 운영되는 정보화 교육은 인천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정보화 활용능력과 사회 적응능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한다. 장애인복지관은 280여명의 수강생을 목표로 다양한 정보화 교육 운영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전문 강사를 채용하여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상자 수준을 고려해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컴퓨터 기초반, 윈도7 및 인터넷 활용반, 한글문서 작성반, 엑셀반, 파워포인트반, 멀티미디어 제작 및 편집 활용반, 모바일교육(스마트폰, SNS활용법)반 등 7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2, 12시간 수업으로 진행되고 교육비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희망자는 강화군장애인복지관에 직접 방문 접수 또는 전화접수(032-934-8464)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강화군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정보화 교육을 통해 정보격차 해소와 상호 소통체계를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장애인들의 정보화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정보화 능력 향상은 물론 재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9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