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도서관, 청소년 진로탐색 위한 ‘디자인학’ 특강 열어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도서관은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 강연으로 미리보는 대학전공 디자인학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9일 저녁 730분부터 9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전공 학문의 세계를 미리 만나보고 자기 적성과 장래희망에 맞는 전공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미리 보는 대학전공시리즈에서는 신문방송학, 건축학, 심리학, 식품학 등 4개 전공 학문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올해 다섯 번째로 디자인학강연이 이어진다.

 

이번 디자인학특강은 서울과학기술대 디자인학과에 재직중인 김상규 교수가 진행하며 김상규 교수가 저술한 디자인은 공감이라고?(비룡소)’를 토대로 디자인학의 기본 개념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살펴본다.

 

또한 좋은 디자인의 기준,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디자인과 예술의 차이 등 디자인학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봄으로써 청소년들이 대학 전공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디자인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38일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30명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9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